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나은행 OTP 발급방법 및 타기관 OTP 등록방법 알아보기

by 마니아키무 2024. 1. 5.
반응형

하나은행 | 하나은행 OTP | 하나은행 OTP 타기관 등록

 

오늘은 하나은행 타기관 OTP 발급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가능하니

 

지금 즉시 하나은행 OTP 등록 발급방법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특판금리 비교 👈 바로가기

 

 

바로 하나은행 홈페이지 이동 가능합니다.

 

(아래의 이미지 클릭)

 

 

하나은행 이벤트 LIST 👈 바로가기

 

 

하나은행 OTP란

 

하나은행 OTP란 어떤개념일까요?

 

OTP란,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ne Time Password)입니다.


전자금융(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폰뱅킹) 거래 시 고객의 본인확인을 위하여 거래 시마다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휴대용 전자기기로써, 

 

자물쇠카드((구)외환 안전카드)를 대체하는 보안 매체입니다.

 



- 개인고객의 경우, 안전한 전자금융거래를 위하여 전자금융(인터넷뱅킹, 폰뱅킹, 스마트폰뱅킹) 거래 시 

 

1회 이체한도가 1천만원을 초과하거나 1일 이체한도가 1천만원을 초과하시는 고객은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자물쇠카드((구)외환 안전카드) 대신 OTP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출금계좌 통장, 통장인감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OTP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존의 자물쇠카드((구)외환 안전카드)를 계속 사용하고자 하시는 고객께서는 

 

1회 이체한도와 1일 이체한도를 기준금액 이하로 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인고객의 경우, 2008.05.01일부터 전자금융 거래시 이체한도에 상관없이 OTP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OTP 신청 👈 바로가기

 

 

하나은행 OTP 재발급 방법

 

개인뱅킹 손님 실물 OTP는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을 해 주셔야 하며,

 

영업점 방문 시 본인확인서류(전자금융 출금통장, 통장도장, 신분증)를 지참해야 합니다.

 

모바일 OTP(최대이체한도 : 1회 1천만원, 1일 5천만원) 이용을 원하시면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발급/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OTP 발급 메뉴>


· 스마트폰뱅킹: 하나원큐 간편인증 로그인 > 메뉴 > 인증/보안 > 보안매체 관리 전체보기 > 모바일OTP 발급/재발급


※ 모바일OTP 발급 시 준비사항 : 본인 신분증, 본인 명의 하나은행 계좌

 

※ 기업뱅킹 손님의 경우 고객센터 1588-1111 또는 1599-111 통해서 필요서류 확인 후 영업점에 방문해주세요.

 

바로 하나은행 홈페이지 이동 가능합니다.

 

(아래의 이미지 클릭)

 

 

타기관 OTP 등록가능여부

 

하나은행 타기관 OTP 어떻게 등록할 수 있을까요?

 

등록은 가능할까요?

 

네.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OTP 통합인증서비스가 실시되고 있어 타 금융기관(은행,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OTP도 OTP 이용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에 등록되어있는 보안매체 상태가 사고신고 또는 오류횟수 초과 상태인 경우 비대면으로 이용등록이 불가능하오니, 

 

신분증 및 보안매체, 통장, 통장도장 지참 후 가까운 영업점에 내점하시어 이용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단, HSBC가 발급한 OTP는 등록이 불가함)

■ 타기관 OTP 이용등록 방법


· 스마트폰뱅킹: 하나원큐 로그인 > 메뉴 > 인증/보안 > 보안매체관리 전체보기 > OTP 이용등록/해지


· 인터넷뱅킹: 로그인 > 전체메뉴 > 보안센터 > OTP이용등록/해지

 

 

하나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방법 바로 알아보기

하나은행 미성년자 | 하나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 | 하나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방법 오늘은 하나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방법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나은행에서 미성년자가 통

biz.fasternews.co.kr

 

OTP 오류 시

 

 

 OTP를 이용하는데 '보정거래 필요' 또는 '인증실패' 오류가 발생해요.

해당 오류 메시지는 OTP 보정 거래가 필요한 경우로 실제 전자금융 거래와 관계 없이 손님의 실수 또는 보관 중에 다른 물체에 의하여 OTP 버튼이 잘못 눌러짐으로 인해 OTP 값이 생성되어 OTP기기와 은행 전산 서버 간의 데이터의 차이가 발생하여 확인되는 오류로 데이터 차이를 일치화하는 '보정 등록' 거래를 해야 합니다.

- "보정 등록이 필요한 사용자 입니다. 보정 등록을 사용하세요." 라는 오류 메세지가 뜰 경우 전자금융(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보정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오류 메시지의 [확인] 버튼 클릭하면 'OTP 보정 등록' 메뉴로 이동합니다.


② OTP 기기의 값을 재생성하여 OTP 보정 화면에 입력하면 보정이 완료되고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 상태에서만 대상자에게 'OTP 보정 등록' 메뉴가 확인 됩니다.

- "OTP 인증에 실패 하였습니다. 하나은행에 문의하세요." 라는 오류 메세지가 뜬다면 잘못된 OTP 생성 값이 입력되었거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 보정 등록을 해야하는 경우입니다.

 


① 먼저 손님께서 잘못 입력하였을 수도 있으므로 다시 한번 더 OTP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된 값을 정확하게 입력해 봅니다.


②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하여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영업점을 방문하여 '보정 등록'을 해야 합니다.

또한, 소지한 OTP가 하나은행에 등록된 OTP가 맞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 인터넷뱅킹: 전체메뉴 > 마이하나 > 뱅킹관리 > 인터넷뱅킹정보 > 보안매체정보
· 스마트폰뱅킹: 하나원큐 로그인 > 인증/보안 > 보안매체 관리 전체보기 > OTP 이용등록/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