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by 마니아키무 2023. 12. 18.
반응형

대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 대구은행 인터넷 | 인터넷뱅킹

 

오늘은 대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구은행 인터넷 뱅킹 접속 주소는 다음과 같은데요.

 

https://www.dgb.co.kr/dgb_ebz_main.jsp

 

바로 대구은행 홈페이지 접속버튼 만들어두었으니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 홈페이지 👈 바로가기

 

 

바로 대구은행 홈페이지 이동 가능합니다.

 

(아래의 이미지 클릭)

대구은행

 

 

대구은행 홈페이지 👈 바로가기

 

 

대구은행은 어떤은행

 

대구은행은 어떤은행일까요?

 

DGB금융그룹 계열 전국구 지방은행. 국내 최초의 지방은행이다.

 

점포수는 20237월 기준으로 전국 202, 수도권 8개가 있다. 영업점에 관한 것은 대구은행 홈페이지 참조

 

행화는 동백꽃이다.

 

1967107일 전국 최초의 지방은행으로 개업하였다.

 

이후 약 2주 뒤인 1025일에 BNK부산은행이 문을 열었다.

 

1967107, 박정희 당시 대통령의 지시로 11은행 설립 정책에 따라 납입자본금 15천만 원으로 설립했다. 당시 대구시 중구 남일동에서 영업을 시작했으며,

 

1969년에는 중앙네거리에 본점 건물을 신축했는데 지금도 그 건물이 남아있어서 중앙로지점으로 쓰고 있다.

 

19725월 기업공개 후 8월에 서울지점을 열고 1977년 전자계산소를 열었으며,

 

197910월 미국 뉴욕에 첫 해외사무소를 열고 12월 서울~대구 간 온라인업무를 개시해 1983년 온라인망을 전 점포로 확대했다.

 

1985528일에 수성구 수성동2가로 본점을 이전했으며, 현재 본점 및 대구은행역이 있는 네거리 이름이 대구은행네거리다. 그 해 6월부터 비씨카드와 제휴하여 신용카드 업무를 시작한 후 10월 자회사 대구리스를 세웠고, 이후 1987년 대구창업투자를 세운 뒤 19919월 종합온라인을 실시했다.

 

같은 해 12월 대구은행장학회를 세우고 1993년 금융업계 최초로 현금카드 즉시발급제를 실시했다. 그리고 낙동강 살리기 신탁을 실시했다. 1994년 대은금융경제연구소, 1997년 미래선물, 2000년 대구신용정보 등을 각각 세워 사세를 확장해 갔다.

 

1990년대 후반 국내외 금융 환경의 급변으로 거의 모든 한국 시중은행과 지방은행이 흑역사가 된 것과 달리 별 어려움 없이 살아남은 탄탄하다고 평가받는 은행이다.

 

IMF경제위기로 90년대 한국 5대 시중은행(조흥 상업 제일 한일 서울)이 모두 퇴출되고 통폐합으로 이름이 바뀌거나(현재 4대 시중은행) 국민세금이 투입된 것과 달리 1997년 외환 위기 때도 공적자금을 1번도 받지 않았다고 한다.

 

특유의 보수적 자금운용으로 경제위기에서 살아남았지만 그 보수적인 운영 때문에 경남은행 인수전에서는 부산은행에 프놈펜 상업은행 인수전에서는 전북은행에 고배를 마시기도 했다.

 

오랫동안 삼성생명이 최대주주였으나 2019년 지분 매각으로 현재 주요주주는 국민연금, 해외장기 펀드들로 변경됐다. 특히 삼성의 지분매각으로 지방은행 중 유일하게 시중은행 변경 요건(산업자본 보유 한도 4%)을 충족하게 되었다.

 

물론 고용 효과와 납세 등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것은 사실이다. 1998년 대구리스 자산을 한국리스여신에 팔고 BS금융지주에 이어 2011517일 지방은행 중 2번째로 금융지주회사인 DGB금융지주를 설립하여 대구은행을 자회사로 편입했다.

 

 

 

 

대구은행 제2본점을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2가 이마트 칠성점 남쪽에 지상 8, 지하 3층 건물로 지으면서 시민공간을 만들었다. 20168월 말에 완공한 제2본점 건물에는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DGB금융지주의 몇몇 계열사들을 통합하여 이전했다.

 

 

대구은행 홈페이지 👈 바로가기

 

 

바로 대구은행 홈페이지 이동 가능합니다.

 

(아래의 이미지 클릭)

 

 

대구은행 교통카드

 

 

대구은행은 교통카드는 어떨까요?

 

대경교통카드, 탑패스, 원패스의 발급사인 DGB유페이를 계열사로 두고 있어서

 

교통카드와 대구은행 계좌를 연결시키면 교통카드만 가지고 있어도 대구은행 ATM에서 계좌 잔액을 땡겨다가 교통카드를 충전할 수 있다.

 

, 교통카드를 RF판에 올려놓은 후 현금카드를 넣어서 비밀번호와 충전금액을 입력하고 충전하는

 

시중은행 ATM의 계좌이체 충전 방식과 크게 다르다. ATM을 보면 알겠지만,

 

RF판에 교통카드를 올린 후 "대구은행 계좌연결"을 선택해야 계좌이체 충전이 가능하다.

 

그리고 해당 카드의 계좌연결 해제는 대구은행 atm에서 가능하다.

대구은행 ATM에서는 교통카드를 1천 원부터 천 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다.

 

대구 외 소재 지점에도 UbiTouch 동글이 달려 있는 ATM이 있기 때문에 충전은 가능하다.하지만 사용 지역이...

 

그런데 탑패스를 계좌이체해서 충전하면 거래 내역에 탑패스가 아닌 "신교통"이라고 찍히는 데다가,

 

ATM 코너에는 정작 대경교통카드 충전가능 스티커만 붙어 있는 게 마치 굴비네가 비씨카드 취급하는 걸 보는 것같다.

 

20133월에 카드넷이 DGB유페이에 합병되면서 대경교통카드가 2014년에 단종되었는데,

 

아직도 대구은행 비씨 체크카드에 들어가는 선불교통카드는 탑패스가 아니고 대경교통카드다.

 

일반 체크카드는 구 자재를 털어내고 신 자재부터 탑패스나 원패스로 바꾸면 되겠지만, 신분증형 제휴 카드는 교통카드뿐만 아니라 출입 통제에도 쓰이기 때문에 당분간 Ubi 체크카드에서는 대경교통카드 마크를 계속 볼 수 있을 듯. 요태까지 그래와꼬 아패로도 개속.

 

그리고 20141117일에 비씨 글로벌을 달고 출시된 대구백화점 제휴 체크카드인 대백플러스 체크카드에도 대경교통카드 선택사양이 있다.

 

하지만 국토교통부의 압력으로 20173월에 대구권 대학교들의 은행연계 학생증이 원패스로 바뀔 예정이라

 

선불교통카드 사양이 바뀔 지에 대해서는 그 이후를 지켜보아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까지 바뀌지 않고 있다.

 

오늘은 대구은행 홈페이지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